Itinerary(will be linked with posts)


■ 지도의 점들을 클릭하시면 블로그 글 주소가 링크 되어 있습니다.(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 포스트는 예약포스로 향후 링크가 활성화됩니다) 제 블로그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 ► E Blog http://ipower7.bogspot.com

Post List

2017년 3월 9일 목요일

연희동 맛집 이화원에서 매년 먹는 비취냉면

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


   ▼ 햇수로 벌써 10년이 넘는 것 같다.
  대학원 시절부터 매년 꼭 한번은 들러서 
  시원한 냉면 한사발을 마셨던 곳.

  연희동 맛집 이화원 이야기.

  아내와 데이트 할때부터
  여름이면 가을이면
  그리고 따뜻한 봄이 오면 생각나는 맛.

  이화원만의 비취냉면 이야기.

  그러나 우리 아가는 짜장면.


    ▼ 아내와 나는 무조건 무조건 
   비취냉면으로.

   달콤 쌉싸름한 중국식 여름냉면의 최고봉.
   처음 먹을때는 무슨 맛인가 싶다가도 
   그 깊고 시원한 맛에 겨울에도 찾아가서 먹었다니까..

  시금치 즙을 면반죽에 넣어서 면색이 푸르단다.
  그래서 그런지 다 먹고 나서도 밀가루 특유의 거북한 감도 없고!!!


  세상 좋아져서 
  구글링으로 못 찾는게 없는데
  이화원 비취냉면의 레시피는 결국 못찾았다.

  집에서 
  매일 해먹을 심정으로 
  찾고 찾고 찾다가 포기.... :)

  아이는 
  탕수육이랑 짜장면만 있으면 한끼 뚝딱.
  
  먼 훈날
  청춘의 푸르름이 아이에게서 느껴질 때
  같이 이화원에 와서 비취냉면을 먹는 꿈을 꿔본다.





      이 글을 쓰다가 
    침을 흘려서 
    이번 주말에 한번 가서 오랜만에 비취냉면 마시고 오는걸로. 

SaveSave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